어느덧 3월을 코 앞에 둔 지금!
새해 목표하셨던 일들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며 오늘도 빅워크 해볼까요?
[목차]
1. 빅워크 소식 : 실천하는 ESG 시대
2. 일상 속 걸음으로 ESG 실천하기
3. 월간 캠페인 : 빅워크와 탄소중립을 실천한 기업들
어느덧 3년 차를 맞이한 ESG 경영! 오늘도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고민하는 담당자님께 박수를 드립니다.
ESG의 영역 중 올해도 환경(E)에 대한 관심도가 여전히 높은데요! 친환경적인 개발, 화학 물질에 대한 관리도 중요하지만, 환경을 위해 실천하는 조직문화가 중요하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공정 과정에서 온실가스와 폐기물을 얼마큼 줄였는지, 에너지는 얼마나 사용했는지는 환경 영역에서 매우 중요한 지표입니다. 앞으로 ESG 정보 공시 의무가 확대될 만큼 친환경적 기업 정책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기업의 친환경 정책에 임직원들의 이해가 있을 때 더 실질적인 ESG 경영으로 나아갈 수 있는데요! 오늘은 임직원들의 ESG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실천하는 조직 문화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실천하는 ESG, 빅워크와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빅워크와 함께 걷는 것부터 시작해요. 출퇴근 길, 그리고 점심시간에 가까운 거리는 걷고, 같이 걸음을 기부하는 문화는 어떨까요? 빅워크에서는 내가 기부한 걸음으로 발생한 친환경 효과를 리포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우리 기업이 캠페인 기간 동안 걸음으로 만든 친환경 효과를 종합리포트를 통해 공유 받을 수 있는데요! 임직원 개개인, 부서 별로의 경쟁 구도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더욱 재미있고 의미 있는 조직 문화를 만든 기업도 있었습니다.
2월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오늘 점심엔 동료들과 함께 기부 한 걸음 어때요?
탄소중립 실천 문화! 이미 많은 기업에서 빅워크와 함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걸음을 기부하는것 뿐 아니라 구체적인 실천 내용을 정하여 진행할 수도 있는데요!
그중 지난여름에 진행된 두 개의 캠페인을 보여드릴게요:)
MG 새마을 금고는 등산을 통해 발생한 걸음을 기부하고, 동시에 플로깅을 진행했습니다. 사무실에서 벗어나 자연을 만끽하고,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호텔신라도 걸음 기부와 함께 다회용품 사용, 분리수거를 주제로 환경보호 캠페인을 운영했습니다. 환경을 주제로 가정에서, 사무실에서 실천하는 모습을 임직원과 함께 공유했습니다.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더 다양한 사례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빅워크 앱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빅워크에서 발행하는 ESG 소식을 구독하세요!